확증 편향
: 확증편향 (確證偏向, 영어: Confirmation bias)은 원래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신념을 확인하려는 경향성이다.[1] 쉬운 말로 “사람은 보고 싶은 것만 본다”가 바로 확증편향이다.
필터 버블
; 필터 버블(filter bubble)은 개인화된 검색의 결과물의 하나로, 사용자의 정보(위치, 과거의 클릭 동작, 검색 이력)에 기반하여 웹사이트 알고리즘이 선별적으로 어느 정보를 사용자가 보고싶어 하는지를 추측하며[1][2][3] 그 결과 사용자들이 자신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 정보로부터 분리될 수 있게 하면서 효율적으로 자신만의 문화적, 이념적 거품에 가둘 수 있게 한다.
wikipedeia
반향실
우리는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고 있으며, 이들의 세계관을 공유하려는 것
[명사] 흡음성이 적은 재료로 벽을 만들어 소리가 잘 되울리도록 한 방. - 네이버 국어사전
'분석 > 리서치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I/UX (0) | 2018.07.16 |
---|---|
NPS(Net Promotion Score) (0) | 2018.07.16 |
sns 분석 툴 10 (0) | 2018.05.17 |
어근과 형태소 (0) | 2018.05.17 |
리치 미디어 마케팅 (0) | 2018.05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