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I (UserInterface)
디자인, 레이아웃, 기술적인 부분
폰트, 칼라, 줄간격, 반응성, 입출력단계, 에니메이션
보편성 지니며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어야 함
다소 가이드라인과 정형화된 룰이 있다
UX (User Experience)
사용자 경험을 분석하여 그것을 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프로세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결과
통계자료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특성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상황과 시점에 맞게 변화하는 것
룰이 없는 상태에서 진행되는게 일반적
[출처 : https://brunch.co.kr/@aw2sum/36]
'분석 > 리서치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TL VS BTL (0) | 2018.07.16 |
---|---|
애프터마켓 (0) | 2018.07.16 |
NPS(Net Promotion Score) (0) | 2018.07.16 |
확증편향, 필터버블, 반향실 (0) | 2018.07.11 |
sns 분석 툴 10 (0) | 2018.05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