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I (UserInterface)

디자인, 레이아웃, 기술적인 부분

폰트, 칼라, 줄간격, 반응성, 입출력단계, 에니메이션

보편성 지니며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어야 함

다소 가이드라인과 정형화된 룰이 있다


UX (User Experience)

사용자 경험을 분석하여 그것을 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프로세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결과

통계자료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특성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상황과 시점에 맞게 변화하는 것

룰이 없는 상태에서 진행되는게 일반적


[출처 : https://brunch.co.kr/@aw2sum/36]

'분석 > 리서치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TL VS BTL  (0) 2018.07.16
애프터마켓  (0) 2018.07.16
NPS(Net Promotion Score)  (0) 2018.07.16
확증편향, 필터버블, 반향실  (0) 2018.07.11
sns 분석 툴 10  (0) 2018.05.17

+ Recent posts